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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뉴 마티즈 중고 시승기 디자인 성능 분석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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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09년 서울 모터쇼에 처음으로 공개되어 이전 모델 대비 훨씬 높아진 안정성이라는 피드백을 받으며 시장에 진출한 차량이며 경형 차량으로 우리나라에서 분류되고 서브 컴팩트 카 차량으로 미국에서 분류되는 모델입니다. 또한 컴팩트 해치백 외형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손에 꼽히는 수준의 판매량을 가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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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라세티 프리미어와 비슷한 그릴을 차량 중간에 장착하여 세련된 이미지를 두드러지게 표현하고있으며 짤막한 비율의 설계를 토대로 만들어진 오버행을 베이스로 마티즈스러운 운전을 가능하게 만들어주고있습니다. 여기에 전면 유리까지 날카롭게 이어진 전면 램프를 토대로 올 뉴 마티즈만의 독특한 감성을 전체에 부여하고있습니다.




또한 다소 올드한 느낌의 7스포크 휠을 장착하여 아름다운 올뉴 마티즈 느낌을 은연중에 드러내고있으며 굴곡있는 음각 라인을 비스듬하게 옆면 도어 하단에 활용하여 경차 특유의 아름다운 감성을 아름답게 드러내고있습니다. 여기에 끝까지 평평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차량 천장 라인을 세팅하여 실용성있는 스타일을 특징으로 하고있습니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동승석, 운전석 중간에 인체공학적인 변속 기어를 통해 재빠르고 자연스러운 변속이 가능하게 유도하고있으며심플하게 마련된 스티어링 휠을 차량 클러스터 앞에 부착하여 깔끔한 주행을 실현하고있습니다. 여기에 리클라이닝 기능이 탑재된 조수석을 구성하고 있어 편리한 차량 탑승을 구현해내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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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잡지 또는 티슈정도 보관 가능한 수납 공간을 제공하여 효율적으로 물건을 보관할 수 있게 도와주고있으며일반적인 선루프 공간이 천장에 생략되어 보다 정숙한 운전 공간을 만들어주고있습니다. 여기에 동급 모델 대비 여유로운 다리 공간을 확보하고 있어 운전자로 하여금 쾌적함을 느낄 수 있는 주행 조건을 마련해주고있습니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동전 보관함을 통해 편리한 동전 보관 환경을 제공하고 파워 윈도우를 통해 쉬운 윈도우 개폐 시스템을 구현합니다. 또, 타이어 펑크 수리킷을 통해 차량 사고 대비 환경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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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최대 토크는 9.4kg.m, 엔진 방식은 1.0 DOHC, 배기량은 995cc의 기능을 발휘합니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가격은 국내 기준으로 최소 774만원입니다.

자동차


YF소나타 중고 제원 연비 옵션 한눈에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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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YF 쏘나타는 미드 사이즈 패밀리카로 영국에서 분류되며 중형차로 우리나라에서 분류되는 상황이며 현대 기아의 주력인 Y 플랫폼을 베이스로 차량의 시스템이 제작되어 다양한 현대차들과 기반을 같이하고 있는 모델입니다. 또한 처음으로 1985년에 대중들에게 공개되어 디자인의 변화가 너무 급격하라는 평가를 받으며 시장에 나왔던 국산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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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YF 쏘나타는 차체 하단에 길쭉하고 얇은 형태의 공기 흡입구를 탑재하고있으며 중간 그릴에 현대 엠블럼이 삽입되어있어 아름다운 전면부 균형감을 조성해내고있습니다. 여기에 완만하게 설계된 A필러 각도는 고속 주행에도 정숙한 드라이빙을 제공해주고있습니다.




또한 크롬 라이닝으로 이어진 리어램프를 후면에 위치시켜 YF만의 유니크한 분위기를 뚜렷하게 자랑하며 일정한 길이와 두께로 짜여진 로커 패널을 문 하단에 부착하여 다양한 선이 돋보이는 옆면의 디자인을 강조합니다. 또, 깔끔하게 늘어선 다중 스포크 휠 스타일로 바퀴를 꾸며 고급스럽고 세련된 모습을 은은하게 투영합니다.




현대 YF 쏘나타는 운전자를 향해 붙어있는 변속 기어핸들을 탑재시켜 운전자로 하여금 쉽고 재빠른 기어 변속이 가능하게 유도하고있으며다양한 정보를 부족하지 않게 제공할만한 중앙 디스플레이 장치를 통해 이해하기 쉽게 영상을 전달하고있습니다. 여기에 YF 쏘나타의 안락한 인테리어에 도움주는 통풍과 열선 조수석을 구성하고 있어 편리한 차량 동승을 구현해내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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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허리를 곧게 펴도 여유로운 헤드룸을 확보하고 있어 탑승자 전원에게 편안한 탑승이 가능하게 해주고있으며오픈이 간편한 도어 인사이드 핸들을 통해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 수준을 한층 더 높여주고있습니다. 여기에 탑승자를 감싸는듯한 도어 트림을 실내에 장착하고 있어 럭셔리한 인테리어의 장점을 탑승자에게 제공하고있습니다.




현대 YF 쏘나타는 USB CD 플레이어 MP3 아이팟 입력단자를 통해 즐거운 드라이빙 환경을 조성하고 글로브 박스 쿨링 기능을 통해 쾌적한 실내를 구현합니다. 또, 앞 좌석 사이드 에어백 커튼을 통해 안전함이 최우선시 되는 드라이빙 환경을 실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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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YF 쏘나타는 엔진방식은 I4 2.0, 구동 방식은 FF, 연료는 가솔린의 기능을 발휘합니다.



YF 소나타의 가격은 국내 출시 기준 가격으로 최소 2020만원입니다.

자동차


FORTE 살펴보기 - 옵션 제원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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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포르테는 현대 J플랫폼을 파워트레인 베이스로 사용하여 아반떼 MD와 같은 기반을 채택하는 모델이며 4도어 살룬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아반떼와 더불어 우수한 점유율을 보이는 자동차입니다. 또한 준중형 차량으로 국내에서 분류되고 C 세그먼트 차량으로 해외에서 분류되는 모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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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포르테는 에어 커튼을 앞 범퍼 양끝에 디자인하여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가진 차량 인상을 조성하고있으며 호랑이 그릴과 이어지게 디자인된 프론트 램프를 토대로 우수한 심미성과 균형감을 선사하고있습니다. 여기에 희미한 캐릭터라인을 보닛에 양끝에 삽입하여 기아 포르테만의 우아한 프론트 페시아를 완성해내고있습니다.




또한 포르테 연비의 효율성을 위해 완만하게 떨어지도록 차량 루프를 세팅시켜 날렵한 차량 스타일을 그대로 표현하며 휠 아치 쪽으로 날렵하게 빠지는 램프를 후방에 부착하여 Forte의 날카로운 이미지를 분명하게 묘사합니다. 또, 포르테 연비를 고려하여 어프로치 앵글 각을 설정하여 안정감있는 드라이빙을 운전자에게 선물합니다.




기아 포르테는 사용하기 좋게 돌출되도록 설정된 클러스터 하우징 덕분에 충분한 시야를 운전자에게 제공하고있으며그립감을 최대한 고려한 변속 기어를 통해 부드럽고 신속한 기어 변속이 가능하게 유도하고있습니다. 여기에 펌프식 높이 조절이 가능한 운전석을 탑재하고 있어 매우 안락한 기아 포르테만의 드라이빙이 가능하게 만들어주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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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준중형 세단에 걸맞는 헤드룸을 확보하여 불편하지 않은 차량 운행이 가능하게 해주고있으며일체형, 분리형 헤드레스트를 좌석에 마운트하여 실용적인 포르테 좌석을 완성하고있습니다. 여기에 일반 세단에 흔히 적용되는 선루프를 천장에 장착하여 포르테만의 보다 여유로운 운전 환경을 조성해주고있습니다.




기아 포르테는 열선 내장 사이드 미러를 통해 겨울 또는 장마철 습기 제거가 실현되게하고 파워 아웃렛을 통해 다양한 활용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또, 전동 접이식 사이드 미러를 통해 편리한 사이드 미러 제어를 구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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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포르테는 규격은 전장 4530mm 전폭 1775mm 전고 1460mm 휠베이스 2650mm, 연비는 16.5-17.5km/L, 연료는 가솔린의 기능을 발휘합니다.



포르테의 가격은 국내 출시 기준 가격으로 최소 1325만원입니다.

자동차


토스카 LPG 핵심 요약 - 시승기 연비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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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카 프리미엄 6는 2006년에 1세대 제조가 진행되어 약 13년의 전통을 이어온 세단이며 한국 GM 대우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그랜저와 비슷한 디자인을 가지는 국산차입니다. 또한 4도어 세단 자동차 시장에서 경쟁사대비 아쉬운 수준의 판매량을 가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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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카 프리미엄 6는 다양한 엔진을 품을 수 있도록 설계된 전면 오버행을 베이스로 스포티한 느낌 운전을 가능하게 만들어주고있으며 대우만의 매력적인 라인을 다양하게 적용하여 유려한 차량 분위기를 만들어내고있습니다. 여기에 반원형 그릴 아래 토스카 프리미엄 6만의 공기 흡입구를 적당한 가로 라인으로 부착하여 일정한 내부 온도를 유지시켜주고있습니다.




또한 일반 세단차와 비슷하게 리어 범퍼의 폭을 설정하여 프리미엄 6 모델만의 묵직한 차량 느낌을 제공하고있으며 두꺼운 폭으로 축거 길이에 맞게 마련된 하단 로커 패널을 통해 세련된 이미지를 측면 전체에 부여하고있습니다. 여기에 후면까지 유려하게 이어지도록 C 필러를 설정하여 현대적인 차량 뒷모습을 그려내고있습니다.




토스카 프리미엄 6는 직관적인 아날로그 계기 시스템을 사용하여 럭셔리하게 차량 정보를 사용자에게 선사하고있으며사용자의 눈높이가 고려된 클러스터 하우징으로 주행 정보를 알아보기 쉽게 전달하고있습니다. 여기에 허리 받침, 히티드 시트가 탑재된 조수석을 구성하고 있어 매우 안락한 토스카 탑승을 구현해내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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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깔끔한 모양의 도어 인사이드 핸들을 통해 우수한 내부 사용성을 드러내고있으며크지 않은 용량의 글로브 박스를 제공하여 효율적으로 물건을 보관할 수 있게 도와주고있습니다. 여기에 튼튼한 플랫폼을 활용한 A필러 가니쉬는 높은 단계의 안전성을 차량 전체에 부여하고있습니다.




토스카 프리미엄 6는 스티어링휠 오디오 리모트 컨트롤 시스템을 통해 편리한 오디오 컨트롤 환경을 제공하고 충격감지 도어잠금 해제 장치를 통해 사고시 안전한 탈출 환경을 조성합니다. 또, 6 스피커 시스템을 통해 웅장한 차량 내부 음악 환경이 가능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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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카 프리미엄 6는 구동 방식은 전륜구동, 최대 출력은 119-150 마력, 최고 속도는 207km/h의 기능을 발휘합니다.



토스카 프리미엄 6의 가격은 국내 기준으로 최소 1579만원입니다.

자동차


소나타 리스 냄새맡기 (디자인, 스펙, 시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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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타 LF는 패밀리 세단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대한민국 1위 시장 점유율을 보이는 차종이며 처음으로 1985년에 대중들에게 공개되어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시장에 나온 차량입니다. 또한 중형 자동차로 한국에서 분류되며 D segment의 차량으로 해외에서 분류되는 모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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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타 LF는 사다리꼴을 뒤집어 놓은 캐스캐이딩 그릴을 전방 중앙에 장착하여 차량 특유의 클래식함과 스포티함을 동시에두드러지게 표현하고있으며 완만하게 올라가는 텀블 홈이 세팅되어있어 무난한 차량 자체의 감성을 표출해주고있습니다. 여기에 세단 모델 답게 길게 설계된 프론트 오버행을 기반으로 스포티한 운전을 가능하게 해주고있습니다.




또한 깔끔한 모양의 다중 스포크 패턴의 휠 커버로 바퀴를 꾸며 고급스러움과 세련됨을 은은하게 투영하며 뚜렷하고 진한을 기반으로한 스타일라인을 통해 전형적인 세단 측면의 스타일을 완성합니다. 또, 전면 오버행보다 짧게 리어 오버행의 길이를 구성하여 날렵하고 스포티한 후방 스타일을 효과적으로 조성합니다.




소나타 LF는 손에 잡게 편한 형태의 변속 기어핸들을 탑재시켜 운전자로 하여금 부드러우면서도 신속한 기어 변속이 가능하게 유도하고있으며대부분의 정보를 부담없이 담을만한 중앙 디스플레이 장치를 통해 쾌적하게 영상을 전달하고있습니다. 여기에 직관성이 돋보이는 계기판을 클러스터에 삽입하여 보기 좋게 주행 정보를 운전자에게 제공하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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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오래 운전해도 불편하지 않을 정도의 전방 레그룸을 확보하고 있어 운전자로 하여금 안락하게 주행을 즐길 수 있게 만들어주고있으며얇은 가로 굵기 도어 트림을 실내에 장착하고 있어 소나타 뉴라이즈의 안정성, 디자인 등의 장점을 탑승자에게 제공하고있습니다. 여기에 괜찮은 수준의 헤드룸을 확보하고 있어 탑승자 전원에게 안락한 탑승이 가능하게 해주고있습니다.




소나타 LF는 파킹 어시스트를 통해 편리한 주차가 가능하게하고 버튼 시동 스마트키를 통해 쉽게 자동차 시동을 실현합니다. 또, 자동 주차 시스템을 통해 편리한 자동 주차 시스템이 구현되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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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타 LF는 배기량은 1999cc, 엔진방식은 직렬, 연료는 휘발유의 기능을 발휘합니다.



소나타 LF의 가격은 국내 출시 기준 가격으로 2955만원입니다.

자동차


SM3 ZE 분석 - 가격 디자인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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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SM3 Z.E는 르노 삼성에서 생산되는 SM3 모델의 친환경 버전 자동차이며 2002년에 1세대 제조가 진행되어 약 17년의 전통을 이어온 국산차입니다. 또한 전기를 연료로 사용하는 세단 외형 자동차 시장에서 다소 아쉬운 판매량을 가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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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SM3 Z.E는 온로드 주행에 알맞도록 램프 브레이크 오버 앵글이 설정되어있어 조향감이 좋은 드라이빙을 만들고있으며 크롬 가니쉬로 둘러싸듯이 만들어진 포그 라이트를 통해 럭셔리함의 이점을 간접적으로 드러내고있습니다. 여기에 전면으로 모아지는듯한 라인을 차량 보닛 위에 삽입하여 특유의 역동성이 돋보이는 프론트 페시아를 완성해내고있습니다.




또한 도로 주행에 적합하게 설계된 후면 디파처 앵글을 이용하여 무난 무난한 뒷면 느낌을 선사하고있으며 트렁크까지 완만한 모습으로 차량 천장 라인을 세팅하여 공기 역학 효율성이 극대화된 스타일을 특징으로 하고있습니다. 여기에 SM3 네오와 구별되는 리어램프를 자동차 후방 양쪽에 부착하여 전기차만의 개성을 확실하게 묘사해내고있습니다.




르노삼성 SM3 Z.E는 국내형 르노 삼성 로고가 돋보이는 스티어링 휠을 차량 클러스터 앞에 부착하여 개성있는 주행을 실현하고있으며사용하기 쉽도록 기울어져있는 인스트러먼트 패널을 만들어 여러 종류의 기능들을 운전자에게 제공하고있습니다. 여기에 드라이빙 시트보다 아래쪽으로 고려된 클러스터 하우징으로 주행 정보를 확실하게 전달하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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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2열존 에어컨 기능을 2열 시트에 넣어 여름철에도 상쾌한 후방석 탑승이 가능하게 만들고있으며무난한 면적의 선루프 공간을 천장에 확보하여 햇살이 가득한 운전 공간을 만들어주고있습니다. 여기에 티슈정도 보관 가능할만한 수납 공간을 제공하여 보다 효과적으로 물건을 보관할 수 있게 도와주고있습니다.




르노삼성 SM3 Z.E는 엔진룸 후드 인슐레이션 패드를 통해 효율적인 엔진 작용이 가능하게하고 크루즈 컨트롤을 통해 편리한 정속 주행 환경을 구현합니다. 또, 블루투스 핸즈프리를 통해 핸드폰-자동차 무선 연결 환경이 가능하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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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SM3 Z.E는 엔진 형식은 전기모터, 변속기는 1단, 에너지 용량은 35.9kWh의 기능을 발휘합니다.



삼성 SM3 Z.E.의 가격은 국내 기준으로 최소 3700만원입니다.

자동차


2019 엑센트 성능 제원 가격 개요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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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엑센트는 2010년에 대중에 최초로 공개되어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시장에 나온 차량이며 4도어 세단 자동차 시장에서 국내외적으로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이는 차종입니다. 또한 쉐보레의 아베오와 시장 내에서 치열한 경쟁구도를 형성하고있는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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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엑센트는 매쉬 타입 그릴을 전방 중앙에 장착하여 차량 특유의 스포티함을 두드러지게 표현하고있으며 짙은 직선의 캐릭터라인을 보닛에 올려 속도감 있는 전면부 인상을 표현해내고있습니다. 여기에 헤드라이트 중앙에 로고가 삽입되어있어 균형감 가득한 전면부 분위기를 조성해내고있습니다.




또한 밀집형으로 후방 범퍼의 두께를 맞춰 엑센트만의 부드러운 차량의 인상을 과시하며 두께가 얇게 짜여진 로커 패널을 문 하단에 부착하여 세련됨을 강조하는 옆면 디자인을 더욱 강조합니다. 또, 다소 높지만 경사가 완만하게 떨어지도록 루프 라인을 설계하여 실용적인 차량의 감성을 그대로 표출합니다.




현대 엑센트는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변속 기어핸들을 탑재시켜 운전자로 하여금 자연스러운 기어 변속이 가능하게 유도하고있으며직관적인 아날로그와 디지털 형식 계기판을 클러스터에 삽입하여 보기 좋게 주행 정보를 운전자에게 제공하고있습니다. 여기에 운전석과 동승석 사이에 컴팩트한 크기의 센터 콘솔 박스를 탑재하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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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넉넉한 헤드룸을 확보하고 있어 탑승자 전원에게 안심되는 탑승이 가능하게 해주고있으며적당한 용량을 가진 시트 백 가니쉬를 부착하고있어 효율적인 실내 수납 수준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여기에 하단에 조그마한 맵 포켓을 장착하여 다양한 물건을 보다 효과적으로 실내에 물건을 수납할 수 있게 만들어주고있습니다.




현대 엑센트는 타이어 공기압 경고 장치를 통해 실시간으로 공기압 정보를 제공하고 차체 자세 제어 장치를 통해 어떤 상황에서도 안정된 차체가 가능하게합니다. 또, CDP MP3 오디오를 통해 지루하지 않은 드라이빙을 실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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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엑센트는 토크는 134-260Nm, 배기량은 1368cc, 과급방식은 자연흡기의 기능을 발휘합니다.



액센트의 가격은 국내 출시 기준 가격으로 대략 1591만원입니다.

자동차


산타페 더프라임 분석 - 가격 디자인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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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싼타페 DM은 기아 모터스의 쏘렌토와 시장 내에서 치열한 경쟁 구도를 형성하였던 상황이며 2001년에 대중에 최초로 공개되어 이전 세대에 비해 확연이 달라진 디자인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시장에 출시된 국산차입니다. 또한 글로벌 SUV 시장 뿐 아니라 우리나라 스포츠 유틸리티 자동차 시장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던 국산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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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싼타페 DM은 중형 SUV에 가장 적합한 프론트 오버행을 기반으로 스포티함이 강조된 운전을 가능하게 해주고있으며 싼타페 매력을 잘 살릴 수 있는 굴곡 캐릭터라인을 차량 보닛에 삽입하여 강인하고 듬직한 전면부 인상을 표현해내고있습니다. 여기에 헤드램프 디자인과 조화되는 안개등을 범퍼 하단에 과감하게 장착하고있습니다.




또한 오프로드 주행에도 적합한 어프로치 앵글의 각을 설정하여 안정감 넘치는 주행을 운전자에게 선물하며 각도가 급격하게 상승하는 디파처 앵글은 강렬한 뒷면의 분위기를 가감없이 뽐내고자합니다. 또, 전면 유리에 비해 파르게 뒷 유리의 경사를 맞춘 덕분에 깔끔해보이는 차량 전반의 스타일을 더욱 강조합니다.




현대 싼타페 DM은 너무 넓지 않은 면적으로 인스트러먼트 패널을 탑재하고 있어 주행에 필요한 다양한 장비들을 실내에 장착하고있으며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디자인의 계기판을 클러스터에 삽입하여 다양한 주행 정보를 운전자에게 제공하고있습니다. 여기에 1열과 2열 사이에 우수한 디자인과 효율적인 크기의 센터 콘솔 박스를 탑재하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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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1,2열에 효율적 보관이 가능한 맵 포켓을 장착하여 보다 효과적으로 실내에 물건을 수납할 수 있게 만들어주고있으며광택나는 도어 인사이드 핸들을 통해 고급스럽고 빛나는 실내 인테리어 수준을 한층 더 높여주고있습니다. 여기에 2구 음료 홀더를 슬라이딩 기능으로 암레스트에 장착시켜 효과적인 실내 수납 수준을 보여주고있습니다.




현대 싼타페 DM은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를 통해 편리한 주차가 가능하게하고 12way 전동 시트를 통해 편안한 운전이 가능하게합니다. 또, 시트 폴딩 기능을 통해 유동적인 공간 활용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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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싼타페 DM은 변속기는 자동6단, 연료는 가솔린, 엔진방식은 i4의 기능을 발휘합니다.



싼타페 DM의 가격은 국내 출시 기준 가격으로 최소 2695만원입니다.

자동차


싼타페 색상 주요 정보 : 디자인 시승기 연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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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싼타페 TM은 울산, 앨러배마 등 여러 나라에 제조 공장을 갖추어 국내와 해외 시장으로 수출되는 모델이며 현재 한국에서 가장 많이 생산되는 모델 중 하나로 넓은 실내 공간을 자랑하는 자동차입니다. 또한 2019년에 TM 모델을 처음으로 생산하기 시작하여 현재까지 계속 판매되어 오고 있는 국산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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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싼타페 TM은 코나와 비슷한 모양의 안개등을 헤드램프 아래에 과감하게 장착하고있으며 이전 모델에 비해 넓은 전폭으로 프론트 범퍼가 설계되어 스포티한 차량 인상을 깔끔하게 조성하고있습니다. 여기에 두꺼운 크롬 헥사고날 그릴에 현대 엠블럼이 삽입되어있어 훌륭한 밸런스의 전면부를 조성해내고있습니다.




또한 도어 노브와 램프를 잇는 라인을 기반으로한 스타일을 통해 멋스러운 싼타페 측면 스타일을 완성하며 중형차에 적합하게 리어 오버행의 길이를 구성하여 보다 스포티해보이는 후방 스타일을 효과적으로 조성합니다. 또, 칼날과 비슷하게 스포크가 마련된 휠 디자인으로 바퀴를 꾸며 고급스럽고 아름다운 측면을 은은하게 투영합니다.




현대 싼타페 TM은 통풍, 열선, 전동조절이 가능한 조수석을 구성하고 있어 편리한 싼타페 동승을 구현해내고있으며중앙 디스플레이보다 조금 아래로 클러스터 하우징을 보유하고 있어 부족하지 않은 시야를 운전자에게 제공하고있습니다. 여기에 이전 모델보다 얇은 굵기를 가지도록 인스트러먼트 패널을 탑재하고 있어 다양한 장비들을 세련되게 실내에 장착하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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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부드러운 라인을 사용한 도어 트림을 실내에 장착하고 있어 싼타페스러운 디자인의 장점을 탑승자에게 제공하고있으며국산차 특유의 넓은 전방 레그룸을 확보하고 있어 운전자로 하여금 안락하게 주행을 즐길 수 있게 만들어주고있습니다. 여기에 성인 남성도 불편함을 못 느낄만한 뒷좌석 레그룸을 확보하여 편안한 중형 SUV 뒷자리 탑승을 실현시켜주고있습니다.




현대 싼타페 TM은 터널/워셔액 연동 자동 내기 전환 시스템을 통해 쾌적한 실내 환경을 구현하고 전방 차량 출발 알림 신기술 시스템을 통해 정지 후 빠른 출발을 할 수 있도록합니다. 또, 하이빔 보조를 통해 야간 시야를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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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싼타페 TM은 최대 토크는 36kg.m, 연비는 9.5km/L, 구동 방식은 전륜구동의 기능을 발휘합니다.



싼타페 TM의 가격은 국내 출시 기준 가격으로 최소 2695만원입니다.

자동차


르노 마스터 트럭 연비 디자인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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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마스터 L은 르노 그룹에서 생산을 맡고 있으며 우수한 실용성을 자랑하는 유럽형 자동차이며 현대자동차의 쏠라티와 동일 시장 안에서 경쟁하고 있는 실용 자동차입니다. 또한 2018년 10월에 최초로 공개되어 경상용차 트렌드의 시작이라는 피드백을 받으며 시장에 진출한 차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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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마스터 L은 범퍼 하단에 공기 흡입구를 굵고 짧은 형태로 부착하여 일정한 내부 온도를 유지시켜주고있으며 그릴 중간에 끼어드는 형태로 자동차 로고가 부착되어있어 독특하게 차량 정체성을 표현하고있습니다. 여기에 밴 모델다운 커다란 크롬 그릴을 차량 중간에 장착하여 묵직하고 웅장한 이미지를 두드러지게 표현하고있습니다.




또한 동일한 각도로 설계된 후면 디파처 앵글을 이용하여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뒷면 느낌을 선사하고있으며 용도에 적합하도록 어프로치 앵글을 유지하여 높은 활용성의 드라이빙을 실현하고있습니다. 여기에 상업환경에 맞게 길게 설정된 오버행을 가지고있어 공간 활용을 최대한으로 한 모습의 자동차를 만들고있습니다.




르노 마스터 L은 유럽형 르노 로고가 빛나는 스티어링 휠을 차량 클러스터 앞에 부착하여 유러피언 감성의 주행을 실현하고있으며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하도록 센터페시아를 구성하여 심플한 기능 활용 가능성을 만들어내고있습니다. 여기에 플러쉬 글라스가 사용된 프론트 유리는 보다 넓은 개방감의 시야를 운전자에게 선사하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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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흔히 적용되는 선루프 공간을 천장에 확보하지 않아 본래 기능에 집중한 운전 공간을 만들어주고있으며충분한 자리 공간을 확보하고 있어 운전자로 하여금 편리함을 느낄 수 있는 주행 조건을 마련해주고있습니다. 여기에 목의 C자형을 그대로 유지시켜주는 헤드레스트를 이용하여 인체 공학적인 착좌감을 완성하고있습니다.




르노 마스터 L은 블루투스 핸즈프리&오디오를 통해 우수한 무선 연결 환경을 실현하고 후방, 전방 카메라를 통해 사각지대 커버가 가능하게합니다. 또, 차량용 소화기를 통해 화재 사고 대비가 가능하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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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마스터 L은 구동 방식은 전륜 구동, 연비는 10.5-10.8km/L, 과급 방식은 트윈터보의 기능을 발휘합니다.



마스터 밴 L의 가격은 국내 기준으로 3100만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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